1 | 주문취소는 어떻게 하나요? | » |
---|---|---|
결제대기, 결제완료, 배송요청 단계에서만 즉시취소가 가능합니다.
상품발송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하기 때문에 배송완료일 7일이내에 반품으로 처리해야 합니다. (반품비 구매자 부담) ※ 결제수단별 환불소요 기간 1. 무통장입금 : 내계좌로 환불 시 취소완료일 +2일(영업일 기준) 소요 2. 신용/체크카드 : 3~5일(영업일 기준) / 체크카드는 승인취소 후 해당계좌로 입금 3. 휴대폰소액결제 - 결제월과 취소월이 같은 경우 : 3~5일(영업일 기준) 후 승인취소 (휴대폰요금 미청구) - 결제월과 취소월이 다른 경우 : 3~5일(영업일 기준) 후 스마일캐시로 환불 (휴대폰요금 합산청구) |
||
2 | 배송지연 안내 | » |
√ 아래와 같은 경우 배송이 지연될 수 있음
1. 입금미확인 : 배송상태가 입금대기가 아닌 결제완료 상태인지 확인 필요 2. 판매자 주문미확인 및 발송지연 : 결제완료, 배송준비중 상태 지속 시 판매자에게 발송일정 문의 3. 택배사 배송 지연 : 택배사 사정으로 배송 지연, 전체주문내역에서 택배사 확인 후 배송일정 문의 4. 수령인 부재 및 배송지 정보 오기재 : 택배사 또는 판매자에게 상품 반품여부 확인 및 재배송 요청 5. 상품 옵션 미기재 : 주문단계에서 상품 옵션 정확하게 기재 6. 해외직배송 상품 : 주문 후 평균 7~14일(영업일 기준) 후 수령 가능, 상세페이지에서 배송일정 확인 7. 가전/가구 : 평균 7~15일 소요, 상세페이지 배송일정 확인 ※ 배송지연 시 고객센터 또는 판매자에게 문의 |
||
3 | 개인정보 유효기간 연장 동의가 무엇인가요? | » |
√ 개인정보 유효기간을 3년으로 연장
원칙적으로 1년간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 유효기간이 종료 되지만 개인정보 유효기간 연장 시 동의 일로부터 3년 동안 개인정보 유효기간이 연장됩니다. 해당 기간동안 1년 간 로그인 이력이 없더라도 장기 미이용 회원으로 분류되지 않습니다. |
||
4 | 회원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. | » |
√ 나의쇼핑 > 회원정보에서 수정
회원정보에서 등록된 고객님의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. (아이디는 수정불가) 이때, 가입자 본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아이핀 본인인증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으며, 간편회원의 경우 가입 시 등록하신 이메일/휴대폰 번호를 통해 인증 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 |
||
5 | 탈퇴하면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되나요? | » |
√ 개인정보는 탈퇴 즉시 삭제
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규정상 사후 문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하여 최소한의 기본 정보와 거래내역은 아래 명시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. 1.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년 2.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 3.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 |
||
6 | 개인정보 관련안내 | » |
√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제도
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30조의 1, 동법 시행령 제 17조에 의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한 고객의 개인정보 내역을 연 1회 안내하는 제도 √ 개인정보 유효기간 연장 동의 원칙적으로 1년 간 로그인 이력이 없으면 개인정보 유효기간 종료되나, 유효기간 연장 동의 시 3년으로 연장 √ 개인정보 공유 동의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의 원활한 거래이행을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공유 1. 개인정보를 공유받는자 : 판매자 2. 공유하는 개인정보 항목 : 구매자 성명, 전화번호, ID, 휴대폰 번호, 구매정보, 수취확인 정보(성명, 주소, 전화번호) 3. 개인정보를 공유받은 자의 이용 목적 : 거래의 원활한 진행, 본인의사의 확인, 고객 상담, 불만처리, 배송지 확인 등 4. 개인정보를 공유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: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보관 5. 동의 거부 시 불이익 : 개인정보 공유 동의를 거부할 수 있음 (거부한 경우 구매가 제한될 수 있음) 6. 개인정보 공유 내용은 주문결제 페이지 > 결제하기 버튼 하단에서 확인 √ 인터넷 자기 게시물 접근배제요청(인터넷상 잊힐 권리) 직접 지울 수 없게 된 글, 사진, 동영상 등 게시물에 대해 정보통신서비스 사업자에게 타인의 접근(열람)배제 요청 상품평, 프리미엄 상품평, 판매자에게 문의하신 글 등에 대해 삭제요청 가능 1. 프리미엄 상품평 : 직접 삭제 및 수정 가능 2. 상품평 및 판매자 문의글 : 고객센터로 삭제요청 3. 판매자 문의글 : 답변이 오기 전까지 삭제 및 수정 가능 |